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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마케팅사례] 덴탈 2080치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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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역시, 전반적인 소비가 위축되었으며, 합리적인 소비文化가 정착되면서 고가 브랜드보다는 중저가 브랜드를 선호하고 있었다. 맛과 향도 매우 좋고 상쾌감이 뛰어나…(skip)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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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마케팅사례] 덴탈 2080치약

[기업마케팅사례] 덴탈 2080치약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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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지향적인 상품개발 Process 전개方案
덴탈크리닉 2080치약 ?/ Dental Cleanic 2080
박 형 규 / 애경산업(주) marketing 팀 팀장


IMF시대를 맞이하여 소비가 위축됨에 따라 치약시장에서도 고가의 미백치약 제품이 쇠퇴하고 중저가 Family형 치약판매가 성장하는 상황이 되고, 소비자의 Needs는 치약의 효능은 뛰어나면서 중저가의 치약을 원하고 있었다.
애경산업은 소비자의 욕구에 맞춰 중저가이면서도 온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자신의 치아에 관심이 많은 20∼80세대 소비자를 주 표적시장으로 정했다. 셋째, 메탈감각의 튜브와 후레쉬한 포장디자인, 블루칼라의 젤타입과 화이트칼라의 페이스트 타입의 내용물로 기존치약과 다르다. 애경산업(주)에서도 Big Hit Brand인 동의생금을 탄생시킨 기술력과 98년도 치약부문 고객만족도 1위 기업(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으로서 그 동안의 액상치약, 한방치약, 미백치약들을 개발하면서 축적된 Know-how와 치아건강운동 「2080운동, 20개의 건강한 치아를 80세까지」의 Vision을 가지고 덴탈크리닉 2080치약을 출시하게 되었다.

시장개황

시장규모는 97년 1,195억, 98년 1,136억(ACNielsen기준)으로 계속되는 불경기에 의해 시장규모가 축소되고 있었다. 어린이에게 발생하기 쉬운 충치예방을 위해 불소를 함유하고 있고, 젊은 신세대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미백效果(효과), 구취제거 效果(효과)를 높였다. 또한 중·장년층에 발생할 수 있는 풍치질환, 잇몸질환을 예방하는 成分을 함유하고 있다
둘째, 내용물은 색전이 없는 줄무늬 치약조성물, 특허 제128494호를 받은 기술로 제조된 치약이다.

제품의 속성 및 경쟁적 discrimination성

덴탈크리닉 2080치약의 특징은 첫째, 온가족에게 적합하도록 개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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